콘텐츠로 이동

Announcement

[학부] 2023-1 재학생 교내장학금(가계곤란장학/성적우수) 신청 일정안내

2023-1학기 공과대학 교내 장학금 신청 안내 [서울캠퍼스 공과대학] 2023-1학기 공과대학의 교내 장학금 신청을 위한 제출 서류 및 선발 기준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. 제 출 서 류 ▢ 장학금 종류에 따라 아래의 신청사항 확인 및 제출서류 해당자 업로드 부분 확인 (* 교내장학신청 온라인신청 및 업로드로 변경) 구 분 * 사랑의실천 장학금 * 실용인재 장학금 * 한양브레인(성적우수) 장학금 장학금 종류별 확인사항 - 해당 교내장학 신청 필수 (기초생활수급, 차상위계층 선택) - 자기소개(필요시 작성) - 국가장학1,2유형 신청 필수 - 한국장학재단의 소득구간 [기초생활수급자] 또는 [차상위계층]인 자 * HY-in 온라인 신청만으로 신청접수 완료 (해당서류 업로드 선택*) - 해당 교내장학 신청 필수 (일반가계곤란 선택) - 자기소개(필요시 작성) - 국가장학1,2유형 신청 필수 * HY-in 온라인 신청만으로 신청접수 완료 - 해당 교내장학 신청 필수 * HY-in 온라인 신청만으로 신청접수 완료 선발기준 및 장학금액 사랑의실천 장학금 - 한국장학재단의 2023-1학기 국가장학을 신청하여 소득구간이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으로 확인되는 자 - 직전학기 장학평점 2.0 이상 - 장학금액 : 등록금 100% 감면(국가장학+교내장학) (2023-1학기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1, 2유형 신청 필수) 실용인재 장학금 - 국가장학금 선발기준(소득구간) 100% 적용하여 차등 선발 (2023-1학기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1, 2유형 신청 필수) - 직전학기 장학평점 2.0 이상 (신(편)입생의 첫 학기는 성적기준 적용하지 않음) 한양브레인 장학금 (성적우수) - 2022-2학기 평균평점에 따른 석차 상위자 (국가장학금 1, 2유형 신청 권장) - 장학금액 : 등록금 100% 감면, 등록금 50% 감면, 등록금 30% 감면, 등록금 20% 감면 << 대학(학과)별 선발기준 작성 신청기간 및 제출방법 ▢ 교내장학 온라인신청기간 : 2022.12.01.(목) ~ 2023.01.08.(일) 24:00 ※ 한양브레인(성적우수) 장학금은 추가 신청기간 없으며, 위 기간중 반드시 신청하여야 함 ※ 재학생 국가장학신청 유의사항: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[2022.11.24.(목)~12.29.(목) 18:00 마감] 신청만 가능 ▢ 온라인신청방법 HY-in LOGIN → 신청 메뉴 → 등록장학 > 교내장학신청 메뉴 선택 → 신청서/자기소개서(선택) 작성 및 저장 → 신청완료 상태 확인 (서류업로드 대상자포함) ▢ 교내장학 ‘사랑의실천 ’대상자 서류 업로드후 신청완료 확인 ▢ 제출 및 문의처: 공과대학 행정팀( 02-2220-3111)

2022.11.24

[학부] 2022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사회봉사교과목 수강신청 및 운영계획 안내

사회혁신센터에서는 2022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사회봉사교과목 수강신청 및 운영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. 1. 수강신청 및 운영 안내 구 분 내 용 과목명 사회봉사(GEN4079, 핵심교양/일반영역) 수강신청 기간 (정정·취소 포함) 2022.12.05.(월),10:00 부터 ~ 2022.12.09.(금),17:00 까지 ※ 일반과목 수강신청 일정과 다름 수강신청 대상 서울캠퍼스 학부과정, 재학생 및 휴학생 ※ 2023년 2월 졸업예정자, 학업연장자, 졸업유보자 신청불가 ※ 사회봉사 교과목은 학기당 최대 1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음 ※ 신청최대 학점을 초과할 수 있고, 졸업이수(인정) 학점으로 최대 4학점까지 반영 수강신청 방법 한양대학교 수강신청 시스템(수강신청페이지-사회봉사) 교과목 활동기간 2022.12.26.(월) ~ 2023.02.03.(금) -6주간- ※ 프로그램이 개설된 기관(단체)를 통해 30시간 이상 활동실시 추가 안내사항 ■ 사회봉사교과목 [자율봉사] 추가 - 자율봉사란 학교에서 지정해준 프로그램이 아닌 본인이 봉사하고자 하는 기관을 직접 섭외하여 봉사를 진행 - 시행시기 : 2022학년도 겨울계절학기부터 시행 - 신청방법 : 자율봉사 신청기간에 자율봉사활동계획서 제출 후 승인 된 프로그램으로 수강신청 및 봉사진행 * 자율봉사 안내(참고) : http://www.hanyang.ac.kr/surl/3FSkB 2. 학교대표홈페이지 ‘http://www.hanyang.ac.kr/surl/JaTkB’에 자세한 일정 참조 3. 2023년 2월 졸업예정자 중, 사회봉사교과목 미이수자는 필수 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여 졸업이 불가하며, 졸업예정자로 구분되어 계절학기 신청이 불가합니다.

2022.11.24

[대학원] 2022-2학기 학위청구논문(디지털 및 인쇄본) 제출 안내

‘2022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제출 안내’ 2. 2022-2학기 변경사항 : 학위논문 관련 업무 프로세스 개선의 일환으로 학위논문 제출 일정 명료화 및 논문 교체 절차 강화 - 학위논문 심사 완료 이후 오타 및 논문 본문 수정은 불가하며, 제한적으로 허용된 사유에 한해 학생이 ‘학위논문 오류 수정 신청서’를 작성하여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제출하고, 단과대학 행정팀에서 학술정보관으로 공문 발송시 학위논문 교체 가능 ([붙임3] 양식 참고) 3.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 기한이 아래와 같습니다. 단과대학 행정팀에서는 학위청구논문 심사 합격자가 기한 내 학위논문을 제출할 수 있도록 공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가.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일정 : 2022. 12. 1.(목) ~ 12. 28.(수)까지 (※기한 내 학위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금번 졸업대상자에서 제외됨) 나. 제출처/문의처 서울캠퍼스 ERICA캠퍼스 온라인 제출 백남학술정보관(02-2220-1363) 인쇄본 제출 백남학술정보관(02-2220-1363) ERICA학술정보관(031-400-4266) 제출 외 기타 문의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※ 종합시험 불합격자는 인쇄본을 제출할 수 없음 4. 학위논문 ”제출확인서”을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에 제출해야만 졸업대상자에 포함되므로 제출확인서 제출을 안내하여 주시기 바라며, 단과대학 행정팀에서는 졸업사정 시 반드시 제출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5. 논문인쇄본 미제출자는 심사점수 입력 후, 반드시 합격구분을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- 교내정보 : 학사행정→성적→논문관리→연구계획서/논문관리 - 합격구분 : “불합격(인쇄본미제출합격)” 6. 2023년 2월 졸업예정자는 기한 내 학위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금번 졸업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. 7. 참고사항 - 대학원 졸업사정은 2023. 1. 6.(금)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. - 종합시험 불합격자가 인쇄본을 제출하지 않도록 다시 한 번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. 붙임 1. 2022-2 학위논문 제출안내 및 자가체크리스트 1부. 2. 2022-2 dCollection 자료 제출 지침서 1부. 3. 학위논문 오류 수정 신청서(양식) 1부. 끝.

2022.11.22

MORE